세계의 울림 속으로/북미의 종

(미국) 케네벡(Kenebec) 강의 안개종

korman 2009. 11. 14. 16:21

케네벡(Kenebec) 강의 안개종 


▲ 케네벡강의 급커브 (안개종 설치장소)


미국 동해안 북대서양의 최북쪽에 접한 Maine주에는 케네벡(Kenebec)강이 있고 강 하구에 접한 곳에는 Arrowsic이라는 마을이 있다. 그리고 배들은 바다에서 케네벡강을 통하여 Bath라는 곳으로 거슬러 올라간다. 그런데 강을 오르는 동안 S자 형태의 급커브를 이루는 구간을 만나게 되는데 배들은 이 구간에서 가장 위험을 느낀다. 따라서 이 구간에는 4군데에 등대가 있으며 또한 가장 높은 구간인  Fiddler's Reach라는 곳에는 안개시를 대비하여 위험을 알리는 종이 설치되어 있었다. 피라미드 형태의 집 한쪽 벽 바깥에 종이 매달려 있고 위험이 생기면 등대를 지키는 사람들이 이 종을 울렸다.


▲ 1948년의 안개종

 

1914년 안개가 꼈을 때의 위험을 알리는 종의 필요성으로 종탑을 세우고 안개종을 설치하였다. 그 후 1972년에 코스트가드는 종을 제거하고 혼으로 대체 설치하였다. 종은 Connecticut의 New London에 있는 해안경비대 아카데미에 전시되어 있다.


▲ 1972년 종을 매달았던 ㅂ빔을 잘라 종을 제거하였다.


그러나 등대와 안개종을 지키던 Arrowsic Town사람들의 숙원으로 그 지방 각 단체의 도움으로 종탑이 복원되고 같은 모양 같은 크기로 종을 새로 제작 Arrowsic Town Hall에 보관해 오던 중 마침내 2016년 5월 1일 재설치하였다.

무게 : 1,259파운드



▲ 종 타워


▲ 종을 울리는 메카니즘


▲ 빔에 새 종을 매다는 모습


▲ 새 종이 옮겨지는 모습


▲ 종을 외부로 설치하는 모습



▲ 종을 울리는 메카니즘 및 도면


▲ 새로운 종이 매달린 모습


출처 : 미국 Range Light Keepers  홈페이지 2016년 11월 28일 현재
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Fiddler's_Reach_Fog_Signal

http://www.rlk.org/01restore.shtm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