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계의 울림 속으로/북미의 종

(미국) 정신 건강을 위한 종 (The Mental Health Bell )

korman 2007. 2. 4. 14:47

미국의 건강을 위한 종 (The Mental Health Bell )


▲ 정신건강의 종 (The Mental Health Bell) : 희망의 심볼


정신질환자들에게 채우던 족쇄를 녹여 만들었다.

이 종은 정신질환자들의 희망과 그 병을 이겨낸 사람들을 위하여 울려야 한다. 

Cast from shackles which bound them,

this bell shall ring out hope for the mentally ill and victory over mental illness.

- 종에 새겨진 문구 -




              

예전에 정신병원들은 정신질환자들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환자들의 손목과 발목에 쇠로 만들어진 체인과 체인과 족쇄를 채웠었다. 후에 좀 더 진전된 사고와 치료로 이 잔인한 방법은 없어졌다.  


1950년대 초반 미국정신건강기구에서는 전국의 정신병원들에 체인과 족쇄를 없애라는 요청을 하였다. 1953년 4월 13일, 볼티모어의 맥세인 종주조회사에서 이 비인간적인 것들을 녹여 희망의 종으로 만들었다.


이 300파운드의 종은 정신질환자에 대한 눈에 보이지 않는 차별과 잘못된 인식을 일깨워주는 강력한 심볼역할을 하고 있다. 오늘날 이 종은 정신질환에 대한  희망의 상징으로 울려지고 있다.


This bell will ring for hope, 희망을 위한 종

This bell will ring for freedom, 자유룰 위한 종

This bell will ring for victory. 승리를 위한 종.


출처 : 미국정신건강기구 (Mental Health America) 2016년 9월 1일 현재

http://www.mentalhealthamerica.net/bell

https://mhanys.org/mhanys/the-bell/